티스토리 뷰

하는 기대감도 컸다. 채태인은 “ SK는 정말 강팀 아닌가. 이제 SK 투수들을 상대 안 하는 게 나에겐 큰 복이다(웃음). SK는 강팀이니까 올 시즌 못한 우승을 내년에 다시 도전할 수 있을 거다. 내가 그 우승까지 도와주는 선수가 되겠다 ” 고 굳게 다짐했다. 채태인은 베테랑 선수로서





2016년 한국시리즈 2연패에 성공했다. 정재훈 코치는 긴 재활의 터널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결국 은퇴를 택했다. 2016년 우승 당시 구단에서는 정재훈 코치의 공로를 높게 사서 우승 반지를 선물했다. 그러나 정재훈 코치 마음 한 쪽에는 함께 우승하고 싶다는 열망이 강하게 남아 있었다. 그리고





행보 "선수 영입, 철수하지 않았다" 롯데 2차 드래프트 머죠 이해 할 수가 없네요. 롯데-한화 '빅딜' 성사, 장시환-지성준 트레이드 오늘아침 세호기자님 기사에 따른 우리 fa 정리(+코칭스태프) "함께해서 특별했다" 정재훈 코치의 두 번째 반지 [두산 V6 스토리] 오지환 측 "6년 제안, 프랜차이즈 인정 받고



조홍석, 정준혁, 포수 박용욱, 내야수 황진수 등 5명을 방출했다. 롯데는 시즌이 끝나기도 전인 9월 말부터 선수단 정리 작업에 착수했다. 첫 선수단 정리부터 규모가 꽤 컸다. 지난 2016년부터 시작된 FA 계약이 끝난 투수 윤길현을 비롯해 투수 송창현, 박근홍, 포수 김사훈, 내야수 오윤석,

투수 정종진, 오영욱, 내야수 이찬건, 이재욱, 최승훈에게 미계약 통보를 했다. 그리고 다시 한 달이 지난 5명의 선수가 방출의 칼바람을 맞았다. 9월 말부터 두 달 간 방출 통보를 한 선수만 18명이다. 개혁의 강도는 높았고, 잣대는 높았다.

다이노스·2017년)가 대표적 성공사례로 꼽힌다. 올해 2차 드래프트에서도 수준급 선수들이 다수 포함된 것으로 알려지면서 10개 구단의 선택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올 시즌 최하위로 2차 드래프트 1순위 지명권을 갖게 된 롯데의 선택은 여러모로 관심을 끌고 있다.

두고 고민했고, 이를 동시에 진행했다. 결국 다각도로 검토한 결과 트레이드를 통해 보강을 택했다. 롯데로서는 지성준의 합류가 천군만마다. 기존 나종덕, 김준태, 정보근 모두 전도유망한 유망주들이지만 지성준만큼 1군에서 보여준 모습은 없었다. 주전 최재훈의 백업 역할을

그대로 협상이다. 의견이 안 맞았다고 분위기가 나쁘거나 한 건 아니었다"고 설명했다. 20일 2차 드래프트, 21일 실행위원회와 22일 구단 워크숍 등 일정이 많아 4번째 면담 일정은 아직 구체적으로 잡히지 않았다. [스포티비뉴스=김건일 기자] 2016년 시즌을 앞두고 롯데가 손승락 윤길현 송승준과 FA 계약을 맺으며 투자한 금액은 138억 원. 이번 시즌

하고 있으나 가능성은 낮다 원소속팀과 계약이 안되었을때 가능할꺼라고 보는데 이경우 1월까지 장기전으로 보고 있다 3. 그래서 현재 2루수는 정주현 이주형 손호영 최재원등 내부 무한경쟁으로 생각 4. 외국인타자는 페게로를 포함해서 후보군 제출함 현장에서 판단할것(타팀 방출자 x) 5. 코칭스태프는 추가영입없이 그대로 갈거같음 [스포츠서울 윤세호기자]

일찌감치 소속팀 FA 잔류를 이번 스토브리그 출발점으로 삼았다. 특히 7~8년 동안 주전 유격수로 뛰고 있는 오지환을 두고 “시장에 경쟁 상대가 있으면 더 높은 금액을 제시하면 되는 것 아닌가. 무조건 잡겠다”며 잔류시키겠다는 의지를 불태웠다. SK, 롯데, 한화 등이 오지환을 노릴 수 있는 팀으로 거론되고 있으나 몸값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