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진성, 박상철에 아코디언 연주자 심성락 옹까지 레전드도 한무대에 올랐다. 28일 오후 전파를 탄 MBC ‘놀면 뭐하니?-뽕포유’에서 유재석은 ‘유산슬 1집 굿바이 콘서트’를 5일 앞두고 대가들과 합주 연습에 나섰다. 데뷔 100일 된 유산슬 유재석이라 합주 대가들 사이 주눅들 정도. 정차르트는 “우리 밴드들이 전 세계에서 최고구나 싶다”면서도 유재석에게 주눅 들지 말고 노래하라고 격려했다. 유재석은 점차 기를 펴며 노래했고 합주자들 역시 만족스러운 엄지손가락을 치켜세웠다. 공연 3일 전에는 ‘합정역 5번 출구’



이에 유산슬은 "왜 그러냐. 자꾸 나만 이기면 된다는데 난 1등할 거다. 오늘 목표는 우승이다"고 어깨를 으쓱했다. 이미지 원본보기 박상철은 "유산슬은 꺾기도 되고 춤도 된다. 한 번 보여줘라"고 제안했다. 유산슬은 "갑자기요?"라고 당황해하다가도 트로트 꺾기를 보여주며 모두를 깜짝 놀라게 했다. 유산슬은 "이 아침에 꺾기가 된다"고 웃어 보였다.(사진=KBS 1TV '아침마당' 캡처) 뉴스엔 한정원 jeongwon124@ 덜컹덜컹,,,, 박상철이랑 가요무대에서 노래 부름 전국 노래자랑 초대 가수로 나와서 송해 할아버지랑



아진짴ㅋㅋㅋ [OSEN=박소영 기자] ‘놀면 뭐하니?’ 유재석, 아니 유산슬이 굿바이 1집 콘서트를 성공리에 이끌었다. 김연자, 홍진영, 진성, 박상철에 아코디언 연주자 심성락 옹까지 레전드도 한무대에 올랐다. 28일 오후 전파를 탄 MBC ‘놀면 뭐하니?-뽕포유’에서 유재석은 ‘유산슬 1집 굿바이 콘서트’를 5일 앞두고 대가들과 합주 연습에 나섰다. 데뷔 100일 된 유산슬 유재석이라 합주 대가들 사이 주눅들 정도. 정차르트는 “우리 밴드들이 전 세계에서 최고구나 싶다”면서도 유재석에게 주눅 들지 말고 노래하라고 격려했다. 유재석은 점차 기를 펴며 노래했고



프로젝트로 나아가고 있음을 입증했다. 11월 2일 방송된 MBC ‘놀면 뭐하니?-뽕포유’ (연출 김태호, 임경식, 채현석)에서는 ‘합정역 5번출구’ 편곡 녹음부터 발성 연습, 의상 맞추기, 안무 연습까지 일사천리로 진행된 ‘유산슬의 데뷔 앨범 프로젝트’ 여정이 펼쳐졌다. 이날 ‘정이든’ 정경천의 편곡과 한국의 ‘부에나 비스타 소셜 클럽’ 거장들의 합주로 재탄생한 ‘합정역 5번 출구’의 녹음 과정은 놀라움과 감동을 선사하고, 진성의 득음





올해 첫 회를 맞아 홍콩스타는 물론 중국 스타들까지 대거 참석할 예정으로, 시상식 현장 방송은 KBSW에서 단독 방영하며 SBS한밤의 TV연예에서 취재나와 화려한 어워즈 파티를 생생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 가수부문 기사 언급 수상자 (1) 한류 신인상 엔티크 And 걸크러쉬 (2) 남자 솔로 신인상 신성훈 (3) 트롯 신인상 우현정





이기면 된다는데 난 1등할 거다. 오늘 목표는 우승이다"고 어깨를 으쓱했다. 이미지 원본보기 박상철은 "유산슬은 꺾기도 되고 춤도 된다. 한 번 보여줘라"고 제안했다. 유산슬은 "갑자기요?"라고 당황해하다가도 트로트 꺾기를 보여주며 모두를 깜짝 놀라게 했다. 유산슬은 "이 아침에 꺾기가 된다"고 웃어 보였다.(사진=KBS 1TV '아침마당' 캡처) 뉴스엔 한정원 jeongwon124@ 1. EMN 발라드상 - 백청강 2. EMN 힙합댄스유망주상 - 정현진 3. 힙합유망주상 - 한대 4. 성인가수대상 - 박상철



5. 성인신인상 - 송미나, 나연주, 노지훈(큐브 엔터테인먼트 댄스가수 출신) , 요요미 , 천상 6. K팝 신인상 - 디크런치, W24 7. K팝 가수상 - 김나영, 라붐 , 아이즈 , 펀치 , 먼더이키즈 이진성 , 레이디스 코드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신인 트로트 가수 유산슬을 자청하는 국민 MC 유재석이 '아침마당' 무대마저 휩쓸었다. 19일 시청률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날 오전 8시 25분 방송하고 유재석이 출연한 KBS 1 TV 시사 교양 프로그램 '아침마당'





있네요 ㅋㅋㅋ 박상철도 같이 나왔네 좐인한 김태호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침마당은 못봤었고 지금 놀면뭐하니 첨보는데.. 너무 웃기네요.ㅋㅋ 예능을 잘 안보는데 우연히 티비 틀었다가 아침마당출연편 하길래 보는데 재밌네요. 박상철 너무 웃겨요.ㅋㅋ 뭐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신인 푸쉬를 어떻게 저렇게 받아?? 박상철 교수님이라는 분 말 너무 더듬으시고 시원치 못하게 말씀하시네요 제가 다 쫄깃하고 먹먹합니다 트로트 선후배가 같이 나오는 포맷임ㅋㅋㅋㅋㅋ 무조건 부른 사람 주현미, 장윤정, 배일호, 김범룡,





셈이다. 의 효과가 전국의 트로트 신예 강자들을 에 모여들게 했기 때문이다. 게다가 은 단지 노래 경연만이 아니라 다양한 쇼적인 요소들을 가미했다. 트로트하면 우리가 떠올리는 정통의 무대가 있는가 하면, 이를 다양하게 퓨젼화한 무대들을 열어놓음으로써 트로트의 맛을 잘 몰라도 충분히 즐길 수 있게 만들어 놓은 것. 이런 점은 지나치게 오디션이 압박감으로 흘러갈 수 있는 불편함을 상쇄시켜주는 힘이 되어준다. 무엇보다 이 가진 큰 힘은 그간 상대적으로 주목받지 못했던 트로트 신예들에 대한 대중적 지지도 또한 높다는



시절이 있지만, TV조선의 에 이은 이나 MBN의 같은 프로그램들이 이른바 ‘종편 오디션’이라는 하나의 트렌드를 만들어내고 있다. 의 첫 회를 보면 종편 오디션이 가진 특색들이 얼마나 극대화되어 있는가를 확인하게 한다. 일단 트로트라는 장르를 TV조선은 선점해버린 면이 있다. 아마도 트로트를 소재로 하는 오디션프로그램이라면 TV조선이 일종의 ‘보증수표’처럼 자리했다는 것. 결국 오디션 프로그램의 핵심이 ‘인물’이라면 이 이미 기획 단계부터 성공을 예고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