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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작하기가 어려운 환경이기도 합니다. "그럼 알바라도 시작해. 여기서 돈을 번다고 생각하지 말고 배운다는 생각으로 일해. 일을 능동적으로 해. 사람이 사회 첫출발이 좋아야 해. 내가 일을 다 했는데 옆 사람은 바빠서 야단이다? 그럼 쉬지 말고 도와줘. 그게 협동 정신이야. 알바라도 매장에서 제일 일 잘한다고 인정받아봐. 그럼 소문이 나. 전국 맥도날드에서 가장 일 잘하는 알바다? 그럼 여기저기서 데리고 가려고 안 그러겠어?





내 최종 계급이 특임상사였어. 총 5번 특진했는데 의무대 위생병으로 나만큼 특진한 사람은 없었지." ―특별한 이유라도? "21세에 사병으로 들어와 23세에 특무상사가 됐거든. 동료 상사들이 전부 의대, 약대 나왔지. 군에서는 최고 학력을 가진 사람들이었어. 난 중학교만 나왔는데. 한번은 임시 막사에서 천장 아래를 지나가는 전선이 불이



아니더라. 9호선이 최종보스야. 9호선 타는 덬들 존경...... 암튼 바뀐건 9호선으로 통근하는것 뿐인데 몸이 엄청 골골거림. 일찍자고 일찍 일어나는 어른이가 되어봤지만 그냥 골골거리는 몸뚱이 ㅠㅠ 그래서 닥치는대로 영양제를 먹어봤는데 비타민은 별 효과 못봤고, 집에 팩에 든 보통 홍삼액이랑 홍삼 농축액이 있었어. 팩홍삼을 먹었을 때 좀 기운이 나긴 했는데 홍삼 농축액은 농축됐으니까 더 효과가 좋지 않을까? 예전에 먹다가 맛없어서 도저히 못먹겠다 싶어 박아둔 단지를 꺼냄. 역시 예전에 몇 입 먹고



급행확대가 제한적이었다"고 설명했다. 국토부와 철도공사는 2018년 7월부터 금천구청역, 군포역 2개 역에 대피선 설치 등 시설개량(예산 254억원)을 추진해 지난 9월에 준공했다. 이번 급행전철 확대 조치로 급행전철의 운행 간격이 평균 50분에서 30분으로 단축되고 30분 간격으로 일정하게 유지될 전망이다. 또 급행전철 운행구간을 연장(서울·용산역→청량리역)함에 따라 서울 도심 주요역(시청, 종로3가, 동대문 등)에서도 급행열차를 이용할 있다. 대피선 설치에 따라 경부선 급행전철이 KTX·무궁화





이용객 편의와 급행전철의 효용성 제고를 위해 이용수요가 많은 금정역에 급행전철을 신규 정차하고, 운행구간도 현행 용산·서울역↔병점·천안·신창역에서 청량리역↔용산·서울역↔천안·신창역으로 연장 및 일원화한다. 국토교통부는 국민의 출·퇴근 시간 단축을 통한 삶의 질 제고 등을 목표로 ’17년 7월 “수도권 전철 급행화 방안”을 발표하고 급행전철을 꾸준히 확대하여왔다. 그런데, 수원·평택 등 수도권 남부의 장거리 출퇴근 수요가 많음에도 불구하고



출퇴근시간대에 상하행 각 5회 추가정차합니다 고로 2개 정차역 추가되면 1시간 57~58분 잡아야 할겁니다 그래서 천안~수원 약 47분. 수원~서울역 52~53분(영등포까지는 약 38분), 서울역~청량리 18분 그리고 그 시간대 영등포,서울역까지 빨리 꽂아주는 열차들은 통상 출근시간 8시~9시를 고려해봤을 때 저게 끝입니다. 저 3개 열차에 서울역급행 느려져서 옮겨가는 인원들 더 몰릴거 생각하면 이번 개편은 평상시 이동에는 좋아보이나 출근시간대엔 조만간 불만소리 나올거 같기도 합니다 변화점으로는 1호선 수원 천안쪽 일반열차는 광운대까지 운행 급행열차는



안 그렇겠어?" ―정년퇴직 후 생활은요? "여전히 일을 해야 하는 상황이었어. 원서를 세 군데 냈는데 다 떨어졌지. 그래서 외국에 있는 친구들한테 편지를 썼어. 혹시 거기엔 나 같은 사람들이 일할 곳 있느냐고. 그랬더니 캐나다 친구에게 연락이 왔어. '좋진 않아도 일할 만한 자리가 있으니 오라'고 말이야. 그런데 거기서도 금방 취직이 되나.





맥도날드 미아점. 한 달 전 은퇴했던 직장이다. 정확히는 네 번째 은퇴. 6·25 때는 직업군인이었고, 농협 은행원이었으며, 놀이공원 매장을 운영하는 자영업자였고, 맥도날드 홀 아르바이트 직원이었다. 그사이 대통령은 이승만에서 문재인까지 12번 바뀌었다. 28년생, 91세 임갑지. 최고령 맥도날드 알바생 지난달 27일 오전 맥도날드 미아점에서 이 '영원한 현역'을 만났다. "마실 건 어떤 걸로 주문할까요?"라고 물으니 "난 시원한 콜라 한 잔"이라고 답했다. 기온은 영상 1도. 그는 2003년부터 한국 맥도날드 최고령 직원(아르바이트)으로 17년간 일하다 지난달 8일 은퇴했다. ―콜라를 좋아하시나요? "콜라보다는 소프트



그때 종로 쪽에 빵집이 하나 있었어. 케이크를 먹으며 '나도 커서 이런 곳에서 일하면 좋겠다'고 생각했지. 그때 생각이 난 거야. 지원서 앞·뒷면을 빼곡하게 썼어. '지금까지 살아온 내 과거가 여기에 다 담겨 있습니다. 열심히 할 테니 일 좀 시켜주시오.' 일주일 뒤 대답이 왔어. 나오라고." ―가족들 반응은요? "할멈도 같이 박람회 가서 신청했거든? 그랬는데 일주일 뒤 나는 붙고 할멈은 떨어졌어. 할멈이 나보다 열한 살 어리거든. 못 믿겠다면서 내가 출근할 때 따라나온





계획으로 급행전철 수혜 대상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 경부선 급행↔일반 평균 환승시간 : 용산역 5분, 서울역 10분 * 주거복지 로드맵(의왕월암, 군포대야미), 수도권 주택 30만호 공급계획(의왕청계2, 안양매곡·관양·인덕원, 수원당수2) 등 아울러, 대피선 설치에 따라, 경부선 급행전철이 KTX·무궁화 등 여객열차가 운행하는 선로를 이용하지 않게 되어 선로공용에 따른 열차의 운행 비효율과 안전문제도 상당부분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급행전철 확대로 불가피하게 정차횟수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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